현대증권의 랩 상품인 '유퍼스트랩(You First Wrap)'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 등을 고려,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방법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선진국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란 평가를 받고 있다.

유퍼스트랩은 지난 8월 말 현재 계약잔액이 1조4000여억원으로 업계 수위권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유퍼스트랩을 운용하는 고객자산운용팀은 투자주식을 선별할 때 리서치센터가 제시하는 업종·종목별 추정실적 등 증시 관련 기초자료를 참고로 한다.

또 현대증권의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팀이나 리스크관리위원회 등은 랩 운용시 내부통제기준 등을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한다.

현대증권에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으려는 고객은 영업점 FP(재무설계사)와 상담을 통해 시장상황 투자성향 자산규모 등에 따라 적합한 랩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퍼스트랩은 주식·채권 직접 투자,펀드 투자 등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우선 주식에 투자하는 '유 퍼스트 스톡 랩(You First Stock Wrap)'은 투자 목적에 따라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지수+알파형' △유망산업 등에 집중투자하는 '공격형' △저평가주 중심으로 투자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가치형' △소액 자금으로 ETF(상장지수펀드)에 매달 분산투자할 수 있는 'ETF적립형' △고객과 협의해 주식투자비율은 물론 편입종목까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맞춤형' 등으로 세분된다.

채권에 투자하는 '유 퍼스트 본드 랩(You First Bond Wrap)'은 투자금액의 100%를 채권에만 투자하는 형태다.

국공채,BBB-급 이상 우량 회사채와 ABS(자산유동화증권),CP(기업어음),RP(환매조건부채권),전환사채(CB) 등 주식연계채권 등이 투자 대상이다.

'유 퍼스트 펀드 랩(You First Fund Wrap)'은 현대와이즈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혼합형 등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