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동물 캐릭터 SKZOO 팝업스토어 성료 '뜨거운 인기'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5월 30일부터 6월 15일까지 더현대 서울과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 진행된 팝업 스토어 'STRAY KIDS x SKZOO POP-UP STORE ‘THE VICTORY’ IN SEOUL'(스트레이 키즈 x 스키주 팝업스토어 '더 빅토리' 인 서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팝업스토어는 매장과 카페 개최 기간 동안 약 2만 1700명의 누적 방문객을 돌파해 높은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SKZOO(스키주)는 2020년 12월 23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래 여러 자체 콘텐츠 영상에 등장해 팬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캐릭터이자 스트레이 키즈 여덟 멤버들을 모티브한 동물 캐릭터로, 이번 팝업스토어는 SKZOO를 테마로 삼았다.

특히 더현대 서울의 지하 2층 매장 중 1일 매출 최고 기록,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존에서 개최된 역대 팝업스토어 1일 매출과 누적 매출 모두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운드웨이브 합정점 역시 개점 이래 개최된 이벤트 중 1일 매출과 누적 매출 1위를 달성했다.

'STRAY KIDS x SKZOO POP-UP STORE ‘THE VICTORY’ IN SEOUL'은 메인 콘셉트인 'THE VICTORY'에 맞춰 아티스트 초상과 캐릭터를 모두 활용한 굿즈와 전시존으로 구성됐다. 신규 상품 35종과 기출시 상품 중 인기 5종까지, 총 40종의 다양한 MD는 물론 볼거리 가득한 전시존,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게다가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는 SKZOO 매력을 활용한 음료 8종과 디저트를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JYP의 IP 사업을 공식 담당하는 자회사 JYP Three Sixty는 성원에 힘입어 오는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JYP SHOP'과 'SKZOO STORE'에서 이번 팝업스토어 MD 상품의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JYP SHOP(www.thejypshop.com)은 JYP가 창사 후 최초로 선보이는 공식 자사몰로, 자사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MD, 앨범 판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두 번째 월드투어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열고 전 세계 각지에서 'K팝 대세'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새 월드투어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에서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6월 11일과 12일에는 일본 고베 월드 기념홀에서 개최된 2회 단독 콘서트를 통해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 IN JAPAN'(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인 재팬)의 포문을 열었다. 해당 공연은 스트레이 키즈가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지 약 2년 3개월 만에 성사된 대면 단독 콘서트로 현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총 11개 도시 21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를 전개하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이번 투어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6월 11~12일 일본 고베, 6월 18~19일 도쿄, 28~2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어크, 7월 1일 시카고, 3일 애틀랜타, 6일 포트워스, 9~10일 로스앤젤레스, 12일 오클랜드, 14~15일 시애틀, 19~20일 애너하임, 26~27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