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너라는 이유’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 공개


아이콘이 새 앨범 [FLASHBACK]으로 국내외 음악 차트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4일 공개된 영상 속 아이콘 멤버들은 화려한 클럽 조명 아래에서 레트로 무드의 의상을 착장하고 뮤직비디오 촬영을 시작했다. 이어 여유로운 미소와 함께 단체 퍼포먼스를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콘은 이번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 뮤직비디오에 대해 “신나는 장면들과 공허한 장면들이 공존하는데 이 두 가지가 대조를 이루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실제 ‘너라는 이유 (BUT YOU)’ 뮤직비디오는 현실과 내면의 환상 속 공간을 오가는 듯한 연출로 몽환적이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를 자랑했다. 이를 위해 멤버들은 다수 장면에서 그린 크로마키 배경을 활용, 상상력을 발휘했다.

아이콘은 "(완성된 뮤직비디오에) 컴퓨터그래픽이 어떻게 들어갈지 기대된다"며 "지금껏 저희가 시도해보지 못한 촬영 기법이 많이 사용돼 신기했다. 팬분들에게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고 설레어 했다.

한편 아이콘의 미니 4집 [FLASHBACK]은 지난 3일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는 라인뮤직, 라쿠텐뮤직, AWA, 벅스, 네이버 바이브 등 한국과 일본 주요 음원 차트 톱10에 안착한 뒤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이콘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층 성숙해진 여섯 멤버의 보컬이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신스웨이브 장르와 어우러져 리스너의 향수와 낭만적 감성을 저격했다는 평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