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데뷔 첫 美 콘서트 LA 공연 성료…샌프란시스코→뉴욕까지 6개 도시 투어 ing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첫 미국투어의 포문을 힘차게 열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지난 27일 'CIX 1st Concert in U.S.'의 로스앤젤레스(LA) 공연을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났다.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 당일 공연은 매진을 기록하며 미국투어는 순항을 시작했다.

CIX는 먼저 'Black Out(블랙 아웃)'과 '순수의 시대'로 오프닝을 열고 LA 팬들과 첫 인사를 나눴다. 데뷔 후 처음 진행하는 미국투어의 첫 공연인 만큼 현장은 CIX를 반기는 팬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감격의 만남 이후 CIX는 다채로운 코너 구성은 물론 고품격 퍼포먼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눈 뗄 수 없는 100여 분의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멤버들의 유닛, 솔로 무대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퍼포먼스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완성했다.

주옥같은 열두 곡을 마친 CIX는 앙코르 무대로 'WAVE(웨이브)', 'CINEMA(시네마)', 'The one(더 원)' 등 세 곡을 선물하며 LA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공연이 끝난 직후 CIX는 LA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는 물론, 배진영 또한 캘리포니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CIX는 지난해 발매한 'Cinema(시네마)'로 미국 타임지, 빌보드, 틴보그, 데이즈드, CNN 필리핀 등에서 '올해의 베스트 케이팝 노래'에 선정되며 K팝 대세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CIX 1st Concert in U.S.' 일정은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달라스, 시카고, 뉴욕까지 총 6개 도시에서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