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X소유, 21일 'X by X' 프로젝트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 발매…음원 강자 만남 '기대 UP'



가수 MC몽이 소유와 완벽한 감성 시너지를 펼친다.

MC몽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X by X Project (엑스 바이 엑스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를 발매한다.

'깨우지 마'는 지난 2020년 발매된 'X by X [ 결핍 ]' 앨범에 수록된 '봄 같던 그녀가 춥대 (Feat. 페노메코)'의 연작으로, '꿈'을 테마로 한다. 크고 작은 고민들과 내면 속의 갈등으로 지쳐버린 하루 끝에서 온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는 곳은 꿈속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컬래버 여신', '음원 퀸' 등 화려한 수식어로 대표되는 소유가 피처링에 나서 두 음원 강자의 만남만으로 많은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을 집필한 시인 이병률까지 감성을 보태 더욱 의미 있는 문화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또 지난 20일에는 '깨우지 마'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마치 꿈결 같은 아련한 영상미에 MC몽의 짙은 감성, 소유의 독보적인 음색이 더해져 음악팬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앞서 MC몽과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 2F(신용재, 김원주)와 허각의 '비가 내리기 전에'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신곡 '깨우지 마'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X by X Project'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