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이찬원, 웹예능 '뽕디스파뤼' MC

▲ 배우 신예은,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 새 DJ = KBS는 배우 신예은을 쿨FM(89.1㎒) '볼륨을 높여요'의 새로운 DJ로 낙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방송소식] 배우 신예은,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 새 DJ

DJ 강한나의 뒤를 잇는 신예은은 "라디오 DJ란 꿈을 이루게 돼 영광이고 기쁘다"며 "하루를 평안하게 마무리하도록 해주는 선물 같은 DJ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요'는 다음 달 1일 오후 8시 처음 공개된다.

▲ 김종민-이찬원, 웹예능 '뽕디스파뤼' MC = 방송인 김종민과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KBS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웹예능 '뽕디스파뤼' MC로 발탁됐다.

[방송소식] 배우 신예은,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 새 DJ

'뽕디스파뤼'는 한국 트로트 중심에 선 스타들을 초대해 이들 팬덤과 착한 챌린지에 도전하는 소통형 예능이다.

오는 28일 오후 6시 KBS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 JTBC스튜디오-SKT, AI 자막기술 공동개발 = JTBC스튜디오와 SK텔레콤이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인공지능(AI) 자동 자막서비스'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방송소식] 배우 신예은,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 새 DJ

이 협약에는 모든 프로그램과 인터넷 멀티미디어방송(IPTV),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미디어에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미디어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내용이 담겼다.

JTBC스튜디오는 AI 딥러닝을 위한 영상 콘텐츠와 방송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SKT는 미디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과 자막 생성 원천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