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제이비, '박재범 사단' 합류…하이어뮤직에 둥지
보이그룹 갓세븐(GOT7) 리더 JB(본명 임재범)가 박재범이 이끄는 레이블 하이어뮤직에 합류한다.

하이어뮤직은 11일 "JB가 'JAY B'(제이비)라는 이름으로 하이어뮤직에 새롭게 합류한다"고 밝혔다.

수장 박재범은 제이비와 직접 만나 영입 의사를 전했으며, 두 사람은 레이블 합류에 대해 지속해서 논의를 해왔다고 하이어뮤직 측은 설명했다.

제이비는 향후 매력적인 음색을 살려 R&B 기반의 음악을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오는 14일 오후 6시에는 하이어뮤직에서의 첫 번째 싱글을 발표한다.

그는 그룹 갓세븐 및 유닛(소그룹) JJ프로젝트·저스투로 활약하면서 음악 크루 오프쇼어(offshore)로도 활동한 바 있다.

그는 "박재범 대표님이 저를 먼저 찾아주고 믿어준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며 "아이돌로 활동한 이전의 음악적 커리어를 살려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다"고 입단 동기를 전했다.

하이어뮤직 측 관계자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로 꾸준히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갓세븐은 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올해 초 재계약이 불발되면서 멤버 전원이 서로 다른 소속사로 흩어졌다.

이중 멤버 유겸도 박재범이 이끄는 또 다른 레이블 AOMG에 지난 2월 합류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