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의 밥심'(사진=SBS플러스)

‘국민사랑꾼’, ‘국민울보’ 인교진이 故앙드레김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22일 밤 9시 방송되는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는 배우 인교진이 출연한다. 이날 인교진은 故앙드레김과의 남다른 인연을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인교진은 단역 시절 앙드레김이 전화를 걸어온 적이 있는데 친구의 장난인 줄 알고 화를 내고 끊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진짜 앙드레김이 전화했던 거라며 당시 아침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던 자신을 발견해 패션쇼 무대에 서게 해준 앙드레김과의 인연을 밝힌다. 인교진은 "처음으로 나의 가능성을 봐준 은인 같은 감사한 분"이라고 말한다.

인교진은 신인 시절, 어설픈 연기로 인한 에피소드도 전한다. 과거 배우 최불암, 김혜자, 고두심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드라마 ‘전원일기’에 출연하게 된 인교진은 대선배들 앞에서 윙크하는 연기를 수없이 반복, 결국 눈에 경련까지 왔다는 일화를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는 인교진의 8년 지기 절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배우 김한종이 몰래 온 손님으로 찾아와 인교진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인교진의 감동과 웃음이 함께하는 인생 이야기는 22일 밤 9시 방송되는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