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Ice Cream' (사진= YG엔터 제공)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10번째이자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오늘(1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80일 만. 블랙핑크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How You Like That’과 ‘Kill This Love’ 뒤를 잇는 세 번째 빠른 속도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이번 'Ice Cream'을 더해 유튜브에서 4억뷰 이상 영상 10개를 보유한 그룹이 됐다. 이미 K팝 걸그룹 가운데 압도적 수치를 점유 중인 블랙핑크지만 점점 그 격차를 벌려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10개의 영상 중 14억뷰를 향해 가고 있는 '뚜두뚜두 (DDU-DU DDU- DU)'를 비롯해 'Kill This Love'와 '붐바야' 3개의 뮤직비디오는 10억뷰 고지를 점령, 블랙핑크의 독보적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Ice Cream’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곡이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이며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Ice Cream’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미국 빌보드 '핫100'서 13위까지 오르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이어 8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이 곡이 수록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은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모두 2위에 등극했다. 이 역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운 성과였다.

블랙핑크의 글로벌 존재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유튜브에서 이들의 억대뷰 영상은 총 22편에 이르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꾸준히 늘어 현재 5310만 명을 확보해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미국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1위에 등극했다. 아시아 가수로서 최초이자 카디비, 저스틴 비버 등 쟁쟁한 팝스타들을 제친 결과여서 주목받았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