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Part.5 앨범자켓(사진=모스트콘텐츠)

김필이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OST에 참여했다.

‘명품 보컬’ 김필이 부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다섯 번째 OST ‘나도 모르는 노래(Hallelujah)’가 오늘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나도 모르는 노래(Hallelujah)’는 지난 6월 27일 방송된 3회 에피소드 중 기도(곽동연 분)의 무대 난입 신, 억압되어오던 자유를 만끽하면서 그동안 삭힌 모든 감정을 분출하고 오열하던 신에 깔려 감동을 배가시켰던 곡으로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문의가 빗발쳤던 곡이다.

담담한 독백처럼 시작되는 ‘나도 모르는 노래(Hallelujah)’는 강렬한 기타, 드럼 사운드가 점점 빌드업 되며 클라이막스로 치닫는 구성의 브리티쉬 밴드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할렐루야’라는 반복되는 후렴구가 특징적인 이 곡은 특별히 종교적 의미만을 담은 것이 아닌, 삶의 벼랑 끝에 섰을 때 의지하고 기대어 쉴 수 있는 대상을 찾고자 하는 욕구와 마음속 울부짖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이 곡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OST를 탄생시킨 남혜승 음악감독과 Surf Green이 협업하여 작업했다. ‘사랑의 불시착’, ‘배가본드’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완벽한 호흡을 선보였던 만큼 완성도 높은 명품 OST가 탄생되었다.

가창에 참여한 김필은 지난해 12월, 데뷔 8년 만의 첫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를 발매하였다. 타이틀곡 ‘변명’을 비롯하여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하여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을 선보였다. 앨범 발매와 함께 개최된 단독 콘서트 ‘COLOURS’는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대세 보컬리스트임을 입증했다. 또한, 최근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 OST ‘그때 그 아인’에서 독보적인 감성 보이스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4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지키고 있는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한편, 김필이 부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다섯 번째 OST ‘나도 모르는 노래(Hallelujah)’는 오늘 19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