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사진=방송 화면 캡처)

'화양연화' 장광이 유지태에게 용서를 구했다.

30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11화에서는 임종을 앞둔 윤형구(장광 분)이 한재현(유지태 분)에게 한재현의 아버지에 대한 진실을 고백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한재현은 윤지수(이보영 분)의 아버지 윤형구(장광 분)가 입원한 요양원의 연락을 받게 되었다. 윤형구는 자신을 찾아온 한재현에게 "날 용서하지 말아라. 지금 여기서 나를 밀어버려도 괜찮다. 지수는 잘못이 없다. 그러니 뭐든 다 나한테 해라. 내 아픈 손가락이 더는 아프면 안 된다. 자네 아버지를 불법 노동 행위로 기소한 사람이 바로 나다"라며 고백했다.

과거 윤지수과 한재현이 사라졌을 때 윤형구는 형성과 관련한 한재현의 아버지 사건을 맡게 되었고, 한재현에게 갖고 있었던 앙심 때문에 장산과 접촉해 형성에 대한 고소를 묵살하고 한재현의 아버지를 기소하면서 복수를 했다.

가족들의 죽음으로 모든 것을 잃게 된 윤형구는 한재현에게 "모든 것이 사라졌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내 시계는 멈춰있다. 이제는 내 육신의 시계도 멈추려 한다. 내가 정말 미안하다. 자네한테 진 죄가 너무 크고 싶다. 부디. 사죄를 받아달라"라고 진심으로 사과했다.

이후 한재현은 윤형구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임종을 지키고 나온 윤지수는 한재현에게 "이제는 아무도 안 떠났으면 좋겠다"라며 그에게 안겼고, 한재현은 그런 그녀를 위로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