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가수 이우의 신곡 ‘남자가 사랑할 때’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우의 ‘남자가 사랑할 때’는 남자가 한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이별까지의 속마음을 담은 현실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사실적인 뮤직비디오로 남자의 사랑과 이별의 감정을 담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서 이우는 이별하는 남녀의 모습이 담긴 다양한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보는 이들의 감성도 자극한 바 있다.

‘미리 알았더라면’과 ‘내 안부’, ‘이별행동’ 등으로 이별 노래 장인이라 불리며 대중의 공감대를 자극해온 이우는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 진입해 차세대 발라더로 자리매김에 성공, 3부작 프로젝트로 이별 노래의 정점을 찍을 것이라 밝히며 첫 곡은 프로젝트 명과 동명의 ‘남자가 사랑할 때’라고 전했다.

또한 ‘남자가 사랑할 때’는 ‘눈 내리는 어느 날 우리 이별하던 날’, ‘너를’로 호흡을 맞춘 프로듀싱 팀 톰이랑제리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두 번째 곡 ‘적어도 이별까지 생각 못했어’와 세 번째 ‘우리가 헤어져야 하는 이유’까지 3부작으로 제작해 리스너들의 이별 감성을 끌어낼 것까지 예고하고 있다.

‘공일공(010)’, ‘다시 웃게 할 수 있다면’, ’고백‘, ‘너를’ 등 이별 이야기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우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남자가 사랑할 때’를 공개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