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진서연(사진=OCN)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 최수영과 진서연의 긴장감 넘치는 첫 만남이 포착됐다.

오늘(1일) 밤 드디어 베일을 벗는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가 첫 방송을 앞두고 시골 마을 순경 차수영(최수영)과 광수대 팀장 황하영(진서연) 사이에 강렬한 긴장감이 흐르는 순간을 공개했다. 날카로운 눈빛으로 수영에게 뭔가 따지는 듯한 황팀장. 천재 프로파일러 오현재(장혁)와 함께 죽은 줄 알았던 연쇄 살인마를 잡기 위해 공조할 이들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는 걸까.

광수대를 꿈꾸며 경찰이 되었지만, 현실은 시골 마을 순경인 수영.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 살인 사건이 벌어졌고, 광수대와 황팀장이 내려왔다. 사체에서 5년 전 죽은 줄 알았던 연쇄 살인마 ‘그놈’의 시그니처인 박하사탕이 발견됐기 때문. 그런데 오늘(1일) 공개된 스틸컷에서 황팀장은 현장을 지키는 순경 수영의 앞에 섰고 이내 그녀의 어깨를 짓눌렀다. 무엇이 문제였던 걸까.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에 오늘(1일) 밤 첫 방송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본 대로 말하라’는 모든 것을 잃은 천재 프로파일러와 한 번 본 것은 그대로 기억하는 능력을 가진 형사가 죽은 줄 알았던 연쇄 살인마를 추적하는 오감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보이스1’, ‘손 the guest’, ‘라이어 게임’, ‘피리 부는 사나이’ 등을 연출한 김홍선 감독이 크리에이터를 맡아 OCN 팬들의 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홍선 감독은 기획 및 제작에 전반적으로 참여해 작품에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보이스1’을 공동 연출한 김상훈 감독과 영화 ‘차형사’의 고영재 작가, 신예 한기현 작가가 뭉쳤다.

‘본 대로 말하라’, 오늘(1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OCN 첫 방송.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