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규성(사진=방송 화면 캡처)

'라디오스타'에서 배우 이규성이 개명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18일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배우 서현철, 이규성, 코요테 김종민, SF9 다원이 출연해 '까불지 마' 특집을 꾸몄다.

이날 이규성은 "어릴 적 스트레스를 받아 병이 생겼다.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규성은 "연극을 하다 영화와 드라마 쪽으로 넘어가려 했는데, 그 당시에 같이 해보자는 형들이 있었다. 그런데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랐다. 그저 드라마를 좋아하던 아저씨들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규성은 "오디션을 보거나 이런 게 없고, 다른 촬영장에 가서 '네 연기를 한 번 보여줘 봐라'라는 식으로 연기를 했다. 수치심도 없었고 그냥 연기를 하고 싶은 갈망만 있었기 때문에 그냥 했다. 그렇게 8-10개월간 희망고문 속에 살았던 것 같다. 그래서 병이 생겼고, 버스나 지하철을 못 타게 됐다. 그래서 촬영이 있을 때면 2시간 일찍 출발해서 걸어가곤 했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이규성은 "본명이 이룸이다. 외자다"라고 밝혔다. 이규성은 "친누나 이름이 이루리다. 둘째는 모든 걸 이뤘다는 의미에서 이룸으로 지어지게 됐다. 다만 초등학교 때 별명이 룸살롱이었다. 워낙 스트레스를 받아 개명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