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사진=밀리언마켓)

MC몽 (사진=밀리언마켓)



가수 MC몽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을 올킬했다.

지난 25일 발매된 MC몽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채널8(CHANNEL8)’ 타이틀곡 ‘인기’가 26일(오전 9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지니, 벅스, 소리바다, 플로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타이틀곡 ‘샤넬’로도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2위를 기록했으며, 수록곡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파트2’, ‘무인도’, ‘온도’, ‘존버’, ‘알아’ 등 전곡 실시간 차트 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채널8’은 지난 3년간 MC몽이 하고 싶었던 솔직한 심정들을 ‘CHANNEL(채널)’이라는 테마를 통해 풀어낸 앨범으로, 말하는 듯한 현실적인 가사와 함께 다채로워진 장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인기’와 ‘샤넬’은 송가인&챈슬러와 박봄이 각각 피처링을 맡아 발매 전부터 엄청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수란, 양다일, 쿠기, MOON(문), 지젤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MC몽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서 전곡 타이틀 수준의 퀄리티와 중독성을 자랑한다.

이번 ‘채널8’를 통해 나란히 차트 1, 2위는 물론, 전곡 차트인까지 성공하며 여전한 ‘음원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 3년만의 컴백이 무색하게 가요팬들의 뜨거운 쏟아져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도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MC몽은 지난 25일 ‘채널8’ 발매와 함께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몽스터 주식회사’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들을 최초 공개했으며, 오늘(26일)도 콘서트를 개최하며 컴백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