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사진=MBC 제공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사진=MBC 제공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이 운명에 굴복하려던 순간 특별한 존재를 만난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이하 '어하루') 1, 2회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이 만화 속 세상이며 자신이 작가의 스토리에 따라 움직이는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고 '멘붕'에 빠진 은단오(김혜윤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은단오는 충격도 잠시, 부잣집 외동딸, 선천적으로 약한 심장, 10년간 짝사랑해온 남자를 약혼자로 둔 처지 등 모든 조건이 순정만화 여주인공 공식에 딱 들어맞는다는 걸 알게 되고, 자신과 꼭 어울리는 남자 주인공이 누굴까 신나게 추측하며 귀여운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그러나 뜻밖의 상황이 닥쳤다. 자신이 만화 속 주인공이 아니라 진짜 여주인공인 여주다(이나은 분)와 남자 주인공인 오남주(김영대 분)의 러브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엑스트라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 이는 크나큰 반전을 선사, 시청자들에게도 충격을 안기며 신선한 청춘 로맨스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3일 방송될 3, 4회에서는 자신이 엑스트라라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은단오가 작가와의 정면 승부에 도전한다. 특히 은단오는 작가가 짜놓은 스토리를 미리 볼 수 있는 능력까지 얻게 되며, 자신이 곧 겪을 상황을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모두가 깜짝 놀라는 가운데 바닥에 쓰러져 있는 은단오의 모습이 공개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하지만 은단오가 미리 보았던 상황과는 달리 그의 곁에서 그녀가 다치지 않게 감싸고 있는 한 소년의 모습도 함께 포착, 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증이 커진다.

'어하루' 관계자는 "은단오는 작가가 정해놓은 스토리를 바꾸기 위해 애쓰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엑스트라라는 처지에 여러 번 좌절을 겪는다. 하지만 이름 없는 소년 '13번'을 만나며 그녀에게는 믿을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게 된다. 두 사람이 만들어나갈 기적에 주목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집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하루'는 매주 수, 목요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