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녹여주오 (사진=tvN)


오늘(28일)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둔 tvN ‘날 녹여주오’가 지창욱과 원진아의 냉동 캡슐 입장을 알렸다.

tvN 새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는 24시간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녀가 미스터리한 음모로 인해 20년 후 깨어나면서 맞이하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 지창욱과 원진아는 냉동인간이란 독특한 소재 속에서, 가슴이 뛰고, 체온을 높이는 사랑을 해서는 안 된다는 신선한 설정의 해동 로맨스를 펼쳐갈 예정이다. 이렇게 간략한 설명만으로도 궁금증이 샘솟는 ‘날 녹여주오’가 본방송에 앞서, 사건의 발단이 되는 냉동 캡슐 스틸컷을 공개했다.

1999년, 정확히 20년 전, 마동찬(지창욱)은 만드는 프로그램마다 히트를 한스타 예능 PD였고, 고미란(원진아)은 방송국에서 실험 아르바이트를 하던 취준생이었다.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실험 예능의 연출자와 그 프로그램에 출연한 실험 알바생이라는 사실 말고는 두 남녀에겐 어떤 인연도 없었다. 문제의 냉동인간 프로젝트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앞서 공개된 첫 회 예고 영상을통해 살짝 예습을 해보자면, 동찬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사명감과 이를 세상 사람들에게 보여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냉동인간 프로젝트를 자신의 프로그램으로 끌어온다. 그리고 그 실험을 함께 할 “조금 미친 애”로 고미란이 낙점된다. 조연출 손현기(이홍기)가 그간 살펴본 바로는, 어떤 무모한 실험에도 용감무쌍하게 뛰어드는 그녀가 ‘딱’이었을 터.

이렇게 딱 24시간만 냉동될 예정이었지만, 여기에 ‘미스터리’가 등장하고, 그 음모 때문에 동찬과 미란은 공개된 스틸컷에서처럼 20년간 캡슐 안에서 냉동된 상태로 젊음이 박제된다. 제작진은 “로맨스, 코믹, 미스터리 등 시청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녹여낸 다양한 장치들이 마련돼있다. 첫 방송에서는 마치 1999년으로 시간 여행을 하는 것 같은 감성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며, “냉동인간 지창욱-원진아와 함께 웃으며 드라마에 녹아들 준비하시고, 첫 방송을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백미경 작가와 신우철 감독이 의기투합, 최고의 히트작 메이커의 만남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날 녹여주오’, 오늘(28일) 토요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