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조 조빈 "신곡 '샤워'에 구전 동요 신데렐라 멜로디 사용"
그룹 노라조 멤버 조빈이 신곡에 구전 동요 '신데렐라' 멜로디를 넣었다고 소개했다.

조빈은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샤워' 쇼케이스에서 "작곡가가 1명이다 보니 노래가 비슷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노래도 친숙함으로 다가가기 위해서 '카레'와 비슷하다. 아라빈안 느낌이 있다보니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후렴 부분은 정말 고민이 많았다. 멜로디 자체도 새로워야 하는 것 아닌가 싶었다. 타겟이 어머님과 아이들이었다. 구전이었던 신데렐라 멜로디를 쓰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원흠이 오고나서 싱글 앨범을 보여줬다.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싶다"며 "앞으로 미니 앨범이나 정규 앨범을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라조는 이날 새 디지털 싱글 '샤워(SHOWER)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사이다' 이후 1년 만에 발표하는 신곡 '샤워'에는 평소 깨끗한 몸에 깨끗한 정신이 깃든다는 조빈과 원흠의 샤워 철학이 담겨 있다. 뭄바톤의 리듬과 아라빅 스케일의 멜로디로 이국적인 느낌이 돋보이는 곡이다.

"샤워, 샤워, 아이 샤워"라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속 자아 성찰적 고뇌와 번민이 녹아있는 가사가 더해져 노라조만의 진지한 음악 세계 또한 엿볼 수 있다. 그간 '슈퍼맨', '고등어', '카레', '사이다' 등 에너지 넘치는 곡으로 사랑받아온 노라조는 이번 신곡을 통해 특유의 흥겨움에 철학적인 메시지까지 전할 계획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