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 사진 = '강식당2' 방송 캡처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 사진 = '강식당2' 방송 캡처
'강식당2'의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강호동에게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해 강식당을 더욱 부흥시켰다.

2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강식당2'에서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찾아 멤버들에게 비빔국수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강식당 멤버들의 중간점검을 위해 찾아왔다. 이후 강호동에게 신메뉴인 비빔국수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미 온국수와 냉국수를 조리하는 강호동은 "제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고 백종원은 "손님들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라고 설득했다.

이후 백종원은 강호동에게 간단하게 비빔국수를 제조하는 법을 알려줬다. 그는 "국수를 삶아서 냉면 양념장만 얹어주면 끝이다. 그 위에 단무지를 얹고, 기호에 따라 김치도 첨가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이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는 다진 돼지고기, 물, 양파, 대파를 먼저 끓이고 맛술, 설탕, 물엿, 진강장으로 간을 한다. 여기에 간 배, 물, 간 마들, 간 생강,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된다.

강호동은 백종원에게 전수받은 대로 비빔국수를 만들었고 이를 맛 본 멤버들은 일제히 감탄했다. 이후 손님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