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변신한 개그맨 김대범, '당신이 주인공' 10주년 공연
국내 대표적인 장기 개그공연인 '당신이 주인공'이 10주년 특별공연을 갖는다.

공연 제작사인 도향엔터테인먼트는 오는 6월15일 서울 광진구 능동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워유튜버와 함께하는 당신이 주인공' 공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당신이 주인공'을 기획하고 직접 연출한 개그맨 김대범을 비롯해 유튜버 조재원, 김찬혁, 보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김대범은 현재 구독자 18만명을 보유한 파워 유튜버로도 활동중이다. 일부 연예인들이 단기간에 인지도로 구독자를 모으고 활동하는 것과는 달리 김대범은 3년여 전부터 시트콤, 예능, 토크쇼, 요리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착한공약'을 통해 자원봉사나 기부를 실천하는 모습의 동영상은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모았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가도현 도향엔터 대표는 "출연자들이 일방적으로 연기를 선보이는 공연에서 벗어나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을 만들자면서 시작한 지가 어느덧 10년을 맞았다"며 "유튜버로 변신한 김대범과 함께 큰 공연장에서 더 많은 관객들과 호흡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09년 9월 시작된 '당신이 주인공'은 참여형 개그공연으로 시작했다. '배우와 관객의 구분이 없는 공연'을 내걸고 홍대 김대범 소극장을 비롯해 대학로 공연장에서 오픈런으로 상시 공연중이다. 누적관객수만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1000여회 이상을 단체가 관람했다. 2012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공연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개그맨 정윤호를 비롯해 이영준, 최수락, 김여운, 김영식 등 30여명의 개그맨을 배출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