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리즈너 (사진=방송 영상 캡처)

'닥터 프리즈너' 남궁민의 계략으로 김병철이 위기에 처했다.

10일 방송된 KBS2TV 수목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송민엽, 극본 박계옥)'에서는 선민식(김병철 분)이 의료법 위반으로 체포됐다.

나이제는 선민식을 찾아가 "과장님은 이기기 위해 남의 손에 피를 묻힌다. 저는 이기기 위해 제 손에 피를 묻힌다며 "내가 절대 질 수 없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에 선민식은 "지켜야 될 사람 피를 낭자해서 온 주제에 날 이기겠다는 건가? 날 이길 기회가 있을 것 같아?"라며 "형 집행정지권 벌써 검찰 조사 시작됐어. 너는 이제 끝이고 이 교도소의 왕은, 아니 이 구역의 왕은 영원히 나야"라며 반격했다.

선민식은 이재준(최원영 분)과 따로 자리를 마련해 나이제가 이사장과 손을 잡았다며 곧 검찰조사가 시작될 것이라 말했다. 선민식은 이사장과 나이제가 함께 대화했던 내용을 녹취했다며 이를 이재준에게 들려주며 나이제 토끼몰이가 이미 시작됐다고 도발했다. 이재준은 이런 선민식을 탐탁치않게 바라봤다. 이어 "나이제는 검찰로 김상춘은 경찰로 깔끔하게 정리됐다"고 알렸고, 이재준은 "미리 축하드린다. VIP센터장"이라고 답했다.

나이제는 오정희(김정난 분)과 복혜수에게 선민식이 고가의 약을 빼돌려 엉뚱한 약으로 대체해 왔다는 걸 알렸다. 나이제는 "제소자들에게 전달한 약을 수거해 처방전과 다르다는 걸 증명하자"고 제안했다.

이때, 검사 정의식(장현성 분)이 찾아왔다. 이 목소리를 듣고 나이제와 오정희가 도망가려했으나 현장에서 발각됐다.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실질조사를 위해 연행됐다.

오정희와 나이제는 검찰청 조사를 받았다. 정의식이 나이제를 1대1 심문했고, 나이제 변호사로 이재인(이다인 분)이 나타났다. 정의식은 "이대로 못 보낸다"면서 증언자가 있다고 했고, 그 참고인 진술자로 한소금이 나타났다. 한소금의 속을 알 수 없는 나이제는 당황했다.

한소금은 정의식에게 나이제의 현행에 대해 거짓진술했다. 한소금 "나이제 의사도 저도, 김석우(이주승 분) 병명을 판단하기 위한 결정이었다"며 위증한 것.

나이제가 풀려나자 한소금은 "내 동생에 대한 정보를 달라"고 부탁했다. 알고보니 나이제가 교도소에 있으면 동생 한빈에 대한 어떤 정보도 알 수 없기에 위증을 선택했던 것.

그 사이, 정의식은 허위진단서와 관련된 것은 나이제가 아닌 선민식이란 사실을 접수했다. 모두 선민식을 조사하게 만들기 위한 나이제의 미끼였다.

결국 정의식은 수사 방향을 선민식으로 변경했다. 판세가 기운 듯 나이제도 흥미로운 미소를 지었다.

복혜수에게 약품반출자에 대해 전해들은 나이제는 오정희에게 다음 미션을 지시했고, 오정희가 쓰레기차를 따라 잡아 의약품을 불법으로 반출하는 경로를 포착했다.

또한 문제의 약국까지 진입했고, 모든 것을 나이제에게 전달했다. 이어 경찰들이 불법 반출자를 체포하러 현장에 출두했고, 그는 경찰을 피해 달아나던 중 교통사고를 냈다.

선민식은 의료법 위반 행위로 강제 연행 위기에 처했다. 이때 나이제가 나타나 "임의 동행하시죠"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한편, '닥터 프리즈너'는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의사 나이제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펼치는 신개념 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