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님 보우하사 (사진=MBC)


MBC가 야심 차게 선보인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가 이소연, 재희 등 성인 배우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서사의 시작을 알렸다. 성인 배우들의 출연으로 시청률도 반등했다.

17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어제 방송된 ‘용왕님 보우하사’의 시청률은 9.3%(수도권 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소연(심청이 역)과 재희(마풍도 역)가 만나는 장면의 순간 최고 시청률은 11.4%까지 치솟았다.

서필두(박정학 분)에 의해 바닷물에 버려진 홍주(이예원 분)는 풍어제가 진행되던 날 용왕리 마을 사람들에 의해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다. 하지만,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홍주는 아빠 지환(임호 분)과 같은 물감 냄새가 나는 심학규(안내상 분)를 아빠로 오인, 방덕희(금보라 분)를 비롯해 전 마을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학규를 ‘아빠’라고 불러 오해를 사게 된다.

이에 고려 미인도 절도로 경찰 조사가 들어올까 전전긍긍하고 있던 학규는 홍주가 자신을 구해준 지환의 딸임을 알아채고 죄책감에 자신을 따르는 홍주를 딸로 받아들이게 된다. 방덕희 역시 신기 떨어진 자신 대신 사람의 마음까지 보는 홍주의 능력 때문에 점집 영업에 도움을 받게 되자 못 이기는 첫 홍주를 집안에 들이게 된다.

한편 사고로 색 구분 능력을 잃고 아빠 성재(임호 분)의 장례식에서 할머니 마영인(오미연 분)으로부터 원망을 한 몸에 받은 어린 풍도(차성제 분)는 서필두(박정학 분)로부터 마음을 나눴던 홍주(이예원 분)마저 사망했다는 말을 듣고 깊은 절망에 빠진다.

그로부터 12년 후, 홍주라는 이름 대신 심학규의 딸 ‘심청이’로 자란 이소연은 용왕리 마을 ‘맥가이버’이자 학교에서도 남다른 영업 능력을 펼치는 생활력 만렙의 고등학생으로 등장했다. 특히 이소연은 교복을 찰떡처럼 소화하며 동안 미모로 시청자를 놀라게 했다.

재희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까칠함이 온몸에 밴 성인 마풍도로 첫 등장하며 시선을 강탈했다. 더벅머리는 물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온통 블랙의상과 검은 선글라스로 남다른 포스를 풍긴 재희는 우연히 만난 이소연(심청이 역)을 알아보지 못한 채 스토커로 오인, 한바탕 몸싸움 끝에 코피까지 터지는 망가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며 단단히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용왕님 보우하사’는 세상 만물의 수천 가지 색을 읽어내는 ‘절대 시각’을 가진 여자 심청이(이소연 분)가 세상을 흑백으로만 보는 피아니스트 마풍도(재희 분)를 만나 사랑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나누고, 잃어버린 아버지의 비밀을 찾아내는 현대판 심청이 이야기다. 이번 주 일주일간은 특별 편성으로 오후 7시 10분에 시청자를 찾아가며, 1월 21일부터는 7시 15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