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 랩소디(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전설적인 음악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록 밴드 ‘퀸’의 무대를 만날 수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을 맞이해 영화를 200%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 3를 전격 공개했다.

#1. 강렬한 비트로 심장을 휘젓는 ‘퀸’의 에너지를 느껴라!

세상을 놀라게 한 ‘퀸’, 그들이 남긴 20여 명곡들과 탄생 비하인드!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명곡과 뜨거운 무대를 만날 수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관람 포인트 BEST 3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 밴드가 된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들의 진짜 얘기.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이 남긴 명곡들을 20여곡 이상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영화의 제목이자 ‘퀸’의 대표곡 ‘Bohemian Rhapsody’는 오페라 파트가 완성되기까지 70시간 이상이 걸렸으며 대서사적인 곡의 분위기를 위해 180개의 겹녹음이 진행되었다. 영화 속에서는 ‘Bohemian Rhapsody’를 비롯해 ‘Love of My Life’, ‘We Will Rock You’ 등의 탄생 비하인드도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높인다.

이외에도 ‘We Are The Champions’, ‘Ay-Oh’, ‘Don’t Stop Me Now’, ‘I Want to Break Free’, ‘Killer Queen’ 등에 이르기까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듣고 부르는 명곡들이 러닝타임을 가득 채우며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크린 속 명곡들을 먼저 확인한 뮤지컬 배우 정영주는 “영화를 보는 내내 ‘퀸’의 음악에 흠뻑 빠져들 수 있어서 좋았다”, 연합뉴스 김승욱 기자는 “영혼을 두드리는 명곡의 향연”이라 밝히며 올해 최고의 전율을 선사할 음악 영화의 탄생에 극찬을 전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2. “보는 순간 거울을 보는 줄 알았다”

실제 ‘퀸’의 멤버 참여 & 배우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리얼리티 화제!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설적인 록 밴드 ‘퀸’과 프레디 머큐리를 기적에 가깝게 표현해 낸 배우들의 완벽한 싱크로율이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첫 예고편 공개와 동시에 실제 멤버들과 배우들의 놀라운 싱크로율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프레디 머큐리’ 역을 맡은 레미 맬렉은 특유의 목소리와 제스처, 화려한 의상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관중을 휘어 잡는 독보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해 내 이목을 끈다.

뿐만 아니라, ‘퀸’ 멤버 역할을 맡은 배우들이 구현한 리얼리티 넘치는 연기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퀸’의 실제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는 영화 속에서 그를 연기할 귈림 리를 본 소감에 대해 “순간 거울을 보는 줄 알았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더불어 그는 “멤버들 특유의 분위기와 특별한 퍼포먼스 스타일을 완벽하게 잡아내 놀라웠다”라고 전해 관객들의 궁금증을 높인다. 또한 영화 제작 과정에 참여한 실제 ‘퀸’의 멤버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는 공연의 디테일을 위해 그들이 모은 의상 스크랩 자료는 물론, 실제 의상과 개인 악기까지 제공하는 열의를 보이며 스크린을 보다 디테일하게 채우는데 큰 역을 더했다.

#3.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볼거리!

스크린을 가득 채운 ‘퀸’의 무대에 주목하라!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퀸’의 라이브 에이드 무대를 비롯해 전 세계를 돌며 남긴 화려한 무대를 완벽히 담아낸 볼거리다. 1970년을 배경으로 시작해 ‘퀸’의 라이브 에이드 공연이 펼쳐지는 1985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무대와 의상 그리고 퍼포먼스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작진은 화려함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무대를 완벽하게 재현해 내 남다른 리얼리티까지 구현했다. 영화 촬영을 위해 8,000~10,000벌의 옷을 사용했고 그 중에서도 버스 한 대에 달하는 ‘퀸’ 멤버들의 의상들은 스크린을 보다 다채롭게 채워 나간다.

또한, 영국 무대는 물론, 일본, 브라질, 뉴욕, 미국의 작은 도시에 이르기까지 대륙을 오가며 펼쳐지는 무대 디자인은 실제 ‘퀸’이 공연을 했던 시대와 지역의 특색에 맞춰 영화 속에 완벽히 담아내었다. 또한, ‘라이브 에이드’ 무대는 앰프와 페달, 백스테이지, 코카콜라병까지 완벽하게 구현된 리얼리티에 화려함까지 더해져 관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한편, 개봉을 맞아 절대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3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부풀리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