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석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해자 친구 사촌동생…법의심판 받게 도와달라"


배우 오창석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처벌 강화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언급했다.

오창석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캡처한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오창석은 "제 친구 사촌 동생이 하늘나라로 가게 되었습니다. 얼굴에 칼을 30여 차례 맞았다고 합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서명으로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피의자가 올바른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프로필란 사이트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읽어봐 주세요"라고 설명했다.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손님 A 씨가 아르바이트생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흉기로 찔러 무참하게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오창석은 이 사건을 언급하며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관심을 독려한 것.

한편 지난 17일 시작된 해당 청원은 18일 오전 7시 50분 기준 2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청원에 참여하며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충족하게 됐다.

청와대는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이 청원에 동의할 경우 한 달 내에 관련 수석비서관이나 정부 부처가 직접 관련 내용에 대해 답변하겠다고 원칙을 내세운 바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