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사진=SBS)

‘집사부일체’ 배우 신애라가 입양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전했다.

3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 멤버들은 집사부 신애라와 함께 미국 LA에서 피크닉을 즐겼다.

이날 신애라와 멤버들은 피크닉에 가져갈 김밥과 떡볶이를 직접 만들었다. 그러던 중 신애라는 “예은이와 예진이는 나에게 입양에 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자기도 커서 입양할 거라고 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자 이상윤은 신애라에게 “국내에서는 입양이 된 아이라고 하면 힘들어할 수 있다. 딸 예진이와 예은이는 괜찮았냐”고 조심스레 물었다.

이에 신애라는 “어디서 어떤 이야기를 듣느냐가 중요하다”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딸 예진이가 한국인 친구에게 놀림 받았을 때 직접 그 친구를 불러 입양 가족에 대해 설명한 일화를 소개했다.

신애라는 “애들은 도화지처럼 잘 받아들인다. 가족의 형태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입양이란 선행이 아니고 또 다른 가족의 형태일 뿐이라는 걸 사람이 받아들여 줬으면 좋겠다”라고.

이어 신애라는 “사람들은 입양아들을 버려진 아이라고 한다. 나는 아이들에게 나중에 커서 낳아 준 엄마를 만나면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하겠다고 한다”라며 “요즘은 낳기 어려우면 세상에 태어나지 않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너희 엄마는 끝까지 지켰다. 버려진 아니가 아니라 지켜진 아이”라고 설명해 뭉클하게 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