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미인 임수향(사진=방송화면 캡처)

배우 임수향의 사랑스러움이 또 한번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임수향은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소심하고 매사 조심스럽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강미래 역을 맡아 트라우마에서 조금씩 벗어나며 한 단계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공감할 수 있는 섬세하고 디테일한 내면 연기로 표현해 내 시청자들의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임수향은 지난 14회 방송에서 드디어 도경석(차은우 분)의 마음을 받아들이며 수줍고 두근거리는 연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짜릿하고 설레는 007 검정 마스크 비밀 데이트를 즐겼다. 특히 남자친구를 위해 향수를 구입하고, 절친인 현정에게 연애 사실을 털어놓는 장면은 그 동안 트라우마 때문에 숨겨졌던 미래의 밝고 사랑스러운 성격을 보여주며 안방 시청자들의 응원을 얻었다.

또한 임수향은 남자친구인 도경석을 집으로 초대해 숨막히게 두근거리는 장면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내며 “연기 천재 임수향”, “사랑스러움의 끝판왕”, “소심한 모습까지 너무 사랑스럽다”, “임수향의 강미래 완벽하다”, “임수향이 아니었으면 이렇게 몰입하기 어려웠을 듯”의 반응들을 이끌어 내며 드라마의 인기와 시청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이러한 임수향의 활약에 힘입어 앞으로 한 주 남은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임수향의 섬세하고 디테일한 연기가 한층 더 빛을 발할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극본 최수영, 연출 최성범)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성형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완결된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오는 14일 밤 11시 15회가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