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차은우(사진=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임수향과 차은우의 첫 방송 스틸 컷을 공개했다.

27일 밤 11시 짜릿한 개강을 맞이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새 인생을 꿈꾸는 강미래(임수향)의 대학교 첫 등교에서 시작한다. 못생긴 얼굴로 어린 시절 내내 불행했던 그녀가 성형수술 후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첫발을 내딛는 것. 그리고 미래가 새 얼굴로 들어선 캠퍼스에서 마주친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비주얼을 가진 남자 도경석(차은우). 과연 이들의 이야기는 어떤 재미를 선사할까.

외모에 자신이 없던 소녀 강미래. 뚱뚱하기 때문에 ‘강돼지’라고 불리며 왕따를 당했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나서는 여전히 못생겼기에 ‘강오크’라고 불렸던 미래는 대학 입학을 앞두고 수술대에 올랐다. 오랜 트라우마를 벗어나 새 얼굴로 새 인생을 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몰라보게 아름다워진 얼굴을 갖게 됐지만, 미래는 여전히 사람들 앞에만 서면 움츠러든다. 아직은 “너 예쁘다”는 말이 어색하기도 하고 타고난 외모의 자연 미남, 미녀 동기인 도경석(차은우)과 현수아(조우리)와 함께 화학과 유명인으로 불리는 것도 부담스럽기 때문. 달라진 외모와는 달리 여전히 소심한 미래의 캠퍼스 라이프는 순탄하게 흘러갈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공개된 스틸 사진에는 한국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미래와 경석의 모습이 담겼다. 신입생들답게 파란색의 단체복을 맞춰 입은 학생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두 사람. 특히, 사진 속에는 공개 직후부터 ‘뉴페이스 티저’라고 불리며 드라마 팬들의 화제를 모았던 미래의 장기자랑 댄스 타임이 포착돼 시선을 끈다.

한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27일 오늘 밤 11시 첫 방송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