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함무라비 류덕환 (사진=JTBC)


류덕환이 ‘미스 함무라비’ 종영 소감을 전했다.

16일 JTBC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가 종영했다. 배우 류덕환은 이번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에서 ‘판사계의 안테나’ 정보왕 역을 맡아 열연했다. 능청스러운 연기부터 간질간질한 짝사랑 연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찰떡같이 소화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류덕환과 이엘리야의 달달한 로맨스 연기는 시청자 가슴까지 설레게 만들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김명수, 고아라, 성동일 등 등장 인물들과 남다른 연기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그만큼 류덕환에게도 ‘미스 함무라비’는 결코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작품일 터. 작품을 마친 류덕환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봤다.

드라마 촬영을 마친 소감을 묻자 류덕환은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정보왕의 매력이 잘 보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파트너였던 이엘리야와 김명수, 고아라, 성동일 선배님, 감독님과 작가님 스태프들에게 무한 감사를 전한다”라고 작품을 향한 애정이 듬뿍 담긴 인사말을 전했다.

또 유쾌한 연기부터 억울하게 징계 받을 위기에 처한 동료 판사를 위해 싸우는 듬직한 연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은 류덕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무엇일까. 류덕환은 “첫 데이트를 하던 장면이 생각난다. 뛰고 넘어지는 연기에 힘들기도 했지만 그보다 설렘이 더 컸다”라고 전했다.

정보왕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류덕환은 어떤 노력을 했을까. 류덕환은 “판사인 정보왕 역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민사 재판에 참여했다. 판사가 되기에는 어린 나이라 자칫 가볍게 보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 실제 판사였던 작가님에게 많은 자문을 구해 충분히 가능한 캐릭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임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류덕환은 ‘미스 함무라비’ 종영까지 즐겁게 달려올 수 있었던 이유, 시청자에게 인사했다. 류덕환은 “‘미스 함무라비’와 작품 속 정보왕을 사랑하고 응원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하고 견고해진 연기력을 보여준 류덕환. 뜨겁게 노력하는 배우 류덕환의 앞으로가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