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타임 (사진=방송캡처)


'어바웃타임' 이상윤이 결국 이성경에게 고백을 하고 말았다.

이상윤이 손을 잡아 주자, 점점 줄어 들었던 이성경의 수명시계가 도리어 늘어나면서 반전 엔딩을 맞이한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이 장마 속 한줄기 햇빛 같은 따뜻한 로맨스로 안방극장에 재대로 착륙했다. 여기에 이상윤과 이성경의 본격적인 러브 라인이 형성될 것으로 보여 그 두근거림은 배가 되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어바웃타임' 3회에서는 이도하(이상윤 분)의 운전기사로 취직한 최미카(이성경 분)의 모습이 그려지며 그 속에서 피어나는 이도하의 질투와 사랑이 전파를 탔다.

우연히 조재유(김동준 분)의 칭찬을 듣게 된 미카는 좋은 감정을 감추지 못했고, 이를 지켜보던 도하는 괜스레 툴툴거리며 퉁명스럽게 미카를 대했다. 자기도 모르게 질투를 하고 있었던 것.

이어 자꾸만 자신의 마음을 흔드는 미카를 밀어내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대처하는 도하의 모습이 그려졌다. 저녁을 먹고 함께 한강을 걷는가 하면, 영화관 데이트를 하며 심쿵 스킨십으로 보는 이들에게 심멎주의보를 내리기도. 드라마가 엔딩에 다다를 때엔 수봉(임세미 분)의 무례한 행동에 미카가 상처 받을까 걱정하며 계속 신경 쓰던 도하가 이내 그녀에게 화를 내듯 고백을 했고, 이에 혼란을 겪은 미카와 그녀의 수명시계는 점점 빠르게 늘어났다.

도하와 미카 그리고 미카의 수명시계의 상관관계가 확실해지면서 또 미카를 향한 도하의 마음이 뚜렷해지면서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떠한 길이 펼쳐질 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이 증폭된다.

한편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은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