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정음(사진=SBS)

배우 최태준이 훈남정음에서 역대급 남사친 탄생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23일 첫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에서는 최태준이 정음(황정음 분)의 인생친구이자 훈남 의사 최준수를 맡아 스윗한 남사친으로 분했다.

이날 최태준은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일에 지친 정음이 하소연을 털어놓자 세상 다정한 눈빛으로 걱정하지 말라며 진심 어린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식사도 제대로 챙기지 못 했을 정음을 살피는 따뜻한 배려는 여심을 흔들었다. 더욱이 정음의 알아들을 수 없는 외계어 소리도 찰떡같이 알아들으며 옆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을 어필했다.

함께 있을 때면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두 사람이지만, 최태준은 든든한 매력을 어필해 남자다운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이빙 선수 출신이지만 물 트라우마로 수영을 전혀 못하게 된 정음을 옆에서 지켜보며 응원한 것. 세심한 성격답게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어주며 트라우마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되어줬다.

그런가 하면 최태준과 정음의 사이에 미묘한 기류가 포착돼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두 사람은 과거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돈독한 사이임을 드러냈는데, 정음이 “너랑 나랑은 볼짱 다 봤다”라고 하자 최태준에게서 뭔지 모를 미묘한 분위기가 느껴져 앞으로 두 사람 사이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이 한껏 증폭시켰다.

첫 등장부터 맞춤옷을 입은 듯 한 스윗함으로 특급 남사친 계보에 이름을 올리며 맹활약한 최태준. 정음뿐만 아니라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여심을 훔친 만큼 ‘훈남정음’에서 보여줄 모습에 기대가 쏠린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