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회장에 김영진 씨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문산연)은 지난 17일 2018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제5대 회장에 김영진 현 회장(연예제작자협회장)을 선임했다. 2016년부터 회장을 맡아 문산연을 국내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교두보로 이끌어온 김 회장은 “문화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민간 차원에서 남북한 문화 교류를 재개하는 등 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문산연은 대중문화예술산업의 바람직한 발전 방안과 현안 공유 및 공동 대처, 업계 구조 개선을 위해 설립한 단체다.

닉쿤 출연 태국 영화 ‘브러더…’ , 현지 1위

그룹 2PM의 멤버 닉쿤이 출연한 태국 영화 ‘브러더 오브 더 이어’가 현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개봉한 이 영화는 13일까지 태국 박스오피스에서 할리우드 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제치고 티켓 누적 수익 1위를 기록했다. 태국은 영화 흥행 기록을 티켓 누적 수익으로 산출한다. 이 영화는 개봉 4일 만에 6600만바트(약 22억4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SM, 에프엔씨애드컬쳐 인수 완료

SM엔터테인먼트가 18일 에프엔씨애드컬쳐 지분 31%를 확보해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 에프엔씨애드컬쳐 사명은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으로 변경했다. FNC엔터는 지분 18%를 보유한 2대주주가 됐다. FNC엔터 대표를 겸임하고 있던 안석준 대표는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 경영고문으로 FNC와 SM 간의 사업적 결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FNC는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강화하고 아티스트와 연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