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변호사 이준기(사진=무법변호사)

눈시울이 붉어진 이준기의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모은다.

tvN 토일드라마 ‘무법 변호사’에서 조폭 출신 변호사 봉상필 역으로 오늘 밤 안방극장을 뒤흔든다. 상필은 어린 시절에 인권변호사인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하고 가까스로 도망쳐 조폭 두목인 외삼촌의 밑에서 자란 인물로 낮에는 주먹, 밤에는 법전을 끼고 살며 변호사가 된 독특한 인물이다. 어머니의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기성시로 돌아와 ‘무법로펌’을 설립, 본격적인 거악소탕에 나선다.

공개된 사진 속 이준기는 모니터를 보며 슬픈 눈을 하고 있다. 짙은 분위기의 스틸 컷이라 여심을 자극하면서도 이준기가 연기하는 봉상필의 사연에 대해 여러 추측을 하게끔 만들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상필은 변호사로서 날카로운 통찰력을 지닌 한편 유들유들하고 여유가 넘치는 배포 큰 인물이다.

이런 상필이 대표변호사로 있는 ‘무법 로펌’에 하재이(서예지 분)가 사무장으로 오면서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과 펼쳐질 멜로에 대한 기대도 상당하다. 하재이 뿐 아니라 무법로펌 식구들의 익살스러운 에피소드와 이를 통제하는 상필의 유머 그리고 카리스마가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할 예정이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무법변호사’는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 봉상필(이준기 분)이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거악소탕 법정활극. ‘라이브’ 후속으로 오늘 밤 9시에 방송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