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법칙 (사진=방송 영상 캡처)

‘정글의 법칙’ 세계적 탐험가 로버트 스완이 병만족에게 남극 생존 비법을 전수했다.

4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남극’에서는 세계적 탐험가 로버트 스완이 병만족(김병만, 전혜빈, 김영광)에게 여러 가지 남극 생존 비법을 알려주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영국인 탐험가 로버트 스완이 병만족을 만났다. 로버트 스완은 세계 최초로 걸어서 남극점과 북극점을 도달한 세계적인 탐험가이다. 그는 병만족에게 노르딕 스키 기술, 태양열 기구 사용법 등 남극에서 필요한 여러 기술들을 전수했다.

특히 로버트 스완은 노르딕 스키(1000km횡단 스키 기술)가 남극에서의 생존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식량이 떨어진 상태에서 높은 산을 넘어야 할 때 그냥 걷기만 하면 이틀 넘게 걸린다. 하지만 스키를 타면 5시간이면 된다”며 노르딕 스키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에 병만족은 노르딕 스키 기술을 열심히 배웠다. 전혜빈은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곧잘 따라해 놀라움을 자아냈지만, 김영광은 어색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병만족은 로버트 스완을 이글루에 초대했다. 이글루에서 전혜빈은 한국에서 챙겨온 재료로 팥빙수를 만들어 대접했다. 팥빙수 맛을 본 로버트 스완은 놀라워하며 그 맛에 감탄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