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지상렬 (사진=해당방송 캡처)

아는 형님 지상렬이 넘사벽 입담으로 제2의 개그 전성기를 불러오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한 지상렬은 특유의 시그니처 개그로 스튜디오를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지상렬은 전학생으로 함께 출연한 조보아에게 형님들의 편애가 쏟아지고 자신에겐 냉랭한 분위기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능숙한 개그 완급 조절과 형님들과의 에피소드를 찰진 입담으로 전하며 분위기를 확 끌어왔다.

지상렬은 적재적소의 상황에서 "아버지가 흔적 있는 사람 좋아하시니?", "음주 단속하니?", "영장 발부를 왜 네가 해?", "임플란트를 콱!", "식당을 가도 메뉴판을 보거든" 등 상대를 가리지 않는 독한 멘트부터 "내가 인천의 얼굴 메카다", "입술 부항 좀 뜨자", "닥터피쉬들" 창의력 넘치는 멘트와 아무말 대잔치까지 섭렵하며 언어유희의 마술사임을 입증했다.

지상렬은 방송 내내 병 따기 장기부터 이상민과의 프리스타일 랩 배틀, 전력으로 몸개그까지 펼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최근 지상렬은 MBC 종영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웃음사냥꾼' 미방송에서 마저 빵빵 터지는 활약을 시작으로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잉어주의보를 발동하는 등 시종일관 폭소 만발 예능신이 강림한 모습으로 하루하루 개그 리즈를 갱신 중이다.

한편, 지상렬은 JTBC '별다방', tbs '팩트인스타'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