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경텐아시아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뷰티텐' 창간호가 발행했다./ 사진= 한경DB
28일 한경텐아시아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뷰티텐' 창간호가 발행했다./ 사진= 한경DB
[노규민 기자] 종합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한경텐아시아가 라이프 스타일 인플루언서 들로 구성한 뷰티 걸그룹 10인이 전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을 발행했다.

표지를 장식한 10인은 '뷰티 어벤저스'다. 이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influencer)'다. 모두 합쳐 팔로워 수만 200만명을 훌쩍 넘는다.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뷰티텐'은 국내 최초로 한 팀(뷰티텐 맴버 10인)이 지속적으로 표지와 화보를 장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뷰티텐 멤버들은 가수, 모델, 방송인, 생활스포츠지도사, 주얼리 디자이너, 필라테스 강사, 헬스 트레이너 등 다양하다.

주요 맴버는 걸그룹 달샤벳의 세리와 '크롭(cr5p)'이란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전보람, 모델겸 콘텐츠 크리에어터 제스(jess), 방송인겸 스포츠 트레이너 심으뜸, 모델겸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 요가 강사 황아영, 재활 전문 트레이너 정수란, 라이프 스타일 크리에이터 류해성, 주얼리 디자이너 문야엘, 생활스포츠 지도사 김보르미 등이다.

창간호에서는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이란 주제로 패션 화보와 라이프 스타일 제안 등 각 맴버별 매력을 발산했다. 아트 디렉터로 화보 촬영 현장을 진두지휘한 건 가수 황보다. 평소 패셔니스타로 재능을 발휘해 온 그가 '뷰티텐'의 총괄 아트 디렉팅을 맡았다.

'충무로의 신데렐라' 김태리와 솔로 가수 미요 등 스타들의 솔직 담백한 직격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다. 전문가 칼럼도 눈여겨 볼만하다. 바디 멘토 김창현 트레이너(원 포인트 레슨)와 요가 강사이자 표퓸 디자이너 정예진 대표(에스페란토 요가 제안), 뉴욕에서 활동중인 디자이너 리사(애증의 뉴욕) 등의 칼럼도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뷰티텐 추천, 라이프 스타일 필수 아이템을 비롯해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섹션 연재인 '여행의 향기(봄 맞이 트레킹, 이젠 세계로)'와 '명품의 향기(이 봄, 백팩이 두손을 자유롭게 하리라)' 등도 소개된다.

김은희 '뷰티텐' 편집장은 "쓸데 없는 책을 또 하나 세상에 내놨다는 생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실용적 콘텐츠로 채워 나갈 것"이라며 "결국 좋은 정보는 찾게 된다는 각오로 SNS를 통해 독자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텐'은 향후 10명의 뷰티텐 맴버들과 함께 뷰티, 패션, 푸드, 여행, 여가·오락, 건강·치유, 헬스·피트니스, 안티에이징, 결혼, 출산 등 10가지 주제의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지면과 온라인용 등으로 제작, 한국을 비롯한 세계 10여 개국에 유통시킨다.

정규호 매거진은 매달 25일 전국 주요 서점과 예스24 등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8,400원.

노규민 한경닷컴 기자 pressgm@hankyung.com

★뷰티 걸그룹 '뷰티텐' 맴버 (인스타그램) 보기
세리, 크롭, 제스, 심으뜸, 김시아, 황아영, 정수란, 류해성, 문야엘, 김보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