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잣집 아들' 이규한, 그동안 진지한 역할 피했던 이유는?
배우 이규한이 진지한 역할에 대해 "처음엔 '이걸 안 해야 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규한은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주말드라마 '부잣집 아들'(극본 김정수, 제작 이관희프로덕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부잣집 아들'은 거액의 빚을 유산으로 상속받은 후 아버지의 명예를 위해 빚 갚기에 고군분투 하는 부잣집 아들 이광재(김지훈 분)와 곁에서 적극적으로 그를 응원하는 씩씩한 여자 김영하(김주현 분)의 이야기다.

작품에서 이규한은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가미의 실무 담당자 남태일 역을 맡았다. 우직한 성격에 반듯한 외모와 능력까지 겸비한 캐릭터다.

이에 대해 이규한은 "진중한 역할을 했다가 데인 적이 있어서 이런 역할을 피해왔다. 그래서 밝고 코믹스러운 캐릭터를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작품의 태일이라는 캐릭터만 보면 잘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을 아직 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안도할 수 있는 건 김정수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이고, 그로인해 선택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또, 이규한은 "이런 역할을 피하기만 하고 하지 말아야겠다고 하면 못 이겨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잘할 수 있을지, 못할지는 시청자 분들이 판단해주시겠지만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잣집 아들'은 오는 25일(일) 오후 8시45분 첫 방송된다.

김현진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