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본(사진=MBN)

새로운 비행소녀로 합류한 ‘원조 쎈 언니’ 방송인 이본이 전성기 시절 갑작스럽게 활동을 중단했던 이유에 대해 털어놨다.

이본은 12일 MBN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이하 비행소녀)'의 새 멤버로 합류해,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던 비혼 라이프는 물론 짧지 않았던 공백기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날 이본은 ‘쉬는 동안 전성기 시절이 그립지 않았느냐?’는 주위의 물음에 "활동을 안 하겠다고 하고 쉬었던 게 아니었기 때문에... "라고 운을 떼며, 전성기 시절 활동 중단 이유에 대해서는 "사실 엄마가 암 판정을 받고 엄마 병간호를 시작했고, 이후 라디오를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그만뒀다”고 조심스레 말을 꺼냈다. 이어 “어느 날 엄마가 여행을 갔다 오신다고 하더라. 내가 걱정할까봐서, 엄마가 나한텐 여행을 떠난다고 말하고 수술을 받고 오셨던 것 이었다. 그렇게 홀로 암 수술을 두 번이나 받으셨다”고 눈물을 지어 주위를 애잔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본은 "다행히 초기에 발견을 해서, 그 당시엔 수술 후 빨리 쾌유가 될 줄 알았다. 또 의사 선생님께서 엄마가 스스로 손을 놓지 않게끔 신경을 쓰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자식이 없는 것도 아니고 '효도할 때다' '효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엄마를 미처 못 챙긴 것에 대한 미안한 마음도 컸다. 그게 내가 덤벼들었던 계기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그렇게 열 일 제쳐놓고 엄마 곁을 24시간 지켰다"면서 "진짜 1년은 5분 대기조로 지내면서, 최고의 서비스로 엄마를 모셨다. 그런데 이러다 '내가 죽겠다' 싶더라. 너무 힘들어서 샤워기를 틀어놓고 펑펑 울기도 했다"고 당시를 회상하며 생각에 잠긴 듯 울먹였다. 또한 "긴 병에 효자 없다는데, 이런 식으로 가면 안 되겠구나 싶어서 학교를 다니기 시작했다. 그렇게 7년, 엄마도 나도 이겨냈다. 지금은 좋아졌으니까 다행이다"라고 덧붙여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본은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에서 세월을 무색케 한 동안 외모와 군살 하나 없는 탄탄한 명품 몸매를 과시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