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박용철 (사진=SBS)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의 진실을 요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18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발언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이라는 부제로 2011년 9월 6일 새벽 서울 북한산 자락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박용철, 박용수씨의 죽음을 추적 보도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살인과 자살로 매듭지어진 박근혜 대통령의 5촌간 살인사건이 재조명됐다. 살인과 자살로 연출된 두 죽음이 실상은 누군가 혹은 어느 집단에 의해 기획된 것일 수 있다는 합리적인 의혹이 제기된 것.

박 대변인은 “육영수 여사가 생전에 설립한 육영재단의 운영을 둘러싸고 박근혜 대통령 일가가 벌인 주도권 다툼에 조직폭력배, 마약, 성매매, 살인 등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소재들이 등장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변의 위협이 두려워 입도 뻥끗하지 못했던 망자의 가족과 지인들의 제보가 있었기에 가능한 보도였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미스터리로 남아있다”고 의문을 품었다.

그러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현 정권의 관계자들이 상당수 얽혀있는 사건인 만큼, 특검을 통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통한 철저한 수사로 진실이 밝혀져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국민들은 일부가 아닌 대다수가, 그리고 잠깐이 아니라 영속적으로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의 진실을 요구하고 있다. 엄정한 재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