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사진=방송캡처)


박효신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무대를 선사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스케치북)’에서 가수 박효신은 ‘꿈’을 주제로 한 ‘월간 유스케’ 창간호 특집에 출연했다.

박효신의 이번 방송 나들이는 6년만의 방송 출연이자, 7년만의 스케치북 재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팬들의 큰 기대를 받았다.

‘스케치북’ 제작진은 이번 방송에서 박효신 단독 콘서트 현장 분위기를 최대한 재연하기 위해 무대, 조명, 스탠딩석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더불어 단독 게스트 박효신에게 90분이라는 역대급 파격적인 편성을 결정했다.

월간 유스케 창간호 박효신 특집은 7집 정규 앨범 수록곡과 기존 곡들을 함께 선보이며 방송보다는 공연에 가까운 내용으로 전파를 탔다. 또 그 동안 방송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박효신의 새로운 모습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7집 타이틀곡 ‘Home’으로 포문을 연 박효신은 ‘It’s gonna be rolling’을 연이어 부르며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공연 중 박효신이 리포터가 되어 녹화에 참여한 관객에게 ‘꿈이 무엇인지’ 묻는 미니 인터뷰 코너를 진행, 1,600여명의 관객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방송 후반부에서는 ‘Gift’, ‘HAPPY TOGETHER’ ‘야생화’등 기존에 큰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관객들과 함께 부르며 ‘떼창’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월간 유스케 창간호–박효신 특집편에서는 박효신의 음악 이외에도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MC 유희열과의 인터뷰를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음악에 대한 생각과 소신을 밝히는가 하면, 7집 정규 앨범을 함께 프로듀싱한 천재 뮤지션 정재일과 함께 출연해 7집 앨범과 수록곡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한편 박효신은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후 다음주부터 뮤지컬 ‘팬텀’ 연습에 돌입, 내달 11월말부터 내년 2월말까지 뮤지컬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