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드라마 (사진=바람이 분다)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이준기가 황궁에서 살게 된다.

최근 방송 중인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에서 4황자 왕소 역을 맡은 배우 이준기에게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준기가 맡은 왕소는 얼굴의 상처로 부모와 형제들에게 철저히 외면 받아 온 고독한 황자다. 이 복잡 미묘한 캐릭터를 이준기가 백 퍼센트 소화하면서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지난 방송 분에서 태조 왕건(조민기 분)이 왕소가 황궁에 기거하는 것을 허락하면서 드라마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아무리 멸시 받더라도 가족의 곁에서 살고 싶은 평범한 바람을 품은 왕소는 “황자가 아닌 신하로서 정윤의 곁에 있겠다”고 이야기하며 태조 왕건과 정윤 앞에서 충성을 맹세했다. 황자가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박탈 당한 채 숱한 세월을 보냈던 만큼 그의 외로움과 그리움이 절절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이와 관련 이날 공개된 스틸 컷에서는 황궁에서 생활하는 왕소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속 이준기는 다른 황자들과 마찬가지로 의관을 단정히 하고 있다. 여전히 가면을 쓰고 있지만 한층 귀태가 흐르는 모습으로 뭇 여성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또한 황궁에 살면서 3황자 왕요(홍종현 분)와 본격적인 대립을 하고 연화(강한나 분)와도 접점이 더욱 많아져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송악에 살게 된 왕소의 설렘 그리고 좌절이 담긴 ‘달의 연인’ 5회는 금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