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바비 빨리 전화해 (사진=YG엔터테인먼트)


송민호 바비 ‘빨리 전화해’ 포스터가 베일을 벗은 가운데 바비 ‘꽐라’ 카운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바비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싱글 ‘꽐라’ 카운터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꽐라’는 하루 종일 잠만 자는 동물 ‘코알라’에서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돌만큼 술에 취해 만취한 상태를 뜻한다. 강렬한 힙합음악과 바비 특유의 거친 랩이 어떤 조합을 탄생시켰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바비는 이번 솔로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 뮤지션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 또, 빅뱅 태양의 ‘RINGA LINGA’에 참여한 유명 해외 작곡가 샥빗(Shockbit)이 공동 작곡가로 참여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YG는 오는 7일 바비 솔로곡 ‘꽐라’, 8일 송민호 솔로곡 ‘몸, 9일 송민호와 바비의 유닛 ‘MOBB’의 더블 디지털싱글 ‘빨리 전화해’, ‘붐벼’ 공개까지 3일 연속 파격 프로모션을 예고한 바 있다.

총 4곡의 신곡과 4곡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추후 ‘MOBB’의 데뷔 미니앨범까지 오프라인 발매될 예정이라 팬들에게는 그야말로 종합선물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4년 ‘쇼미더머니3’ 우승자이자 아이콘의 대표 래퍼 바비와 2015년 ‘쇼미더머니4’ 준우승자이자 위너의 대표 랩퍼 송민호는 연습생 시절부터 끈끈한 우애를 다진 ‘형제 그룹’이자 ‘숙명의 라이벌’이기도 하다. 두 명이 힘을 합쳐 이룬 ‘MOBB’의 색다른 음악과 무대가 가요계에 또 다른 돌풍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