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 (사진=에이팝 엔터테인먼트)


가인이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들어선다.

6일 컴백을 3일 앞둔 가수 가인은 오는 8일 '네이버 V앱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와 9일 '팬 쇼케이스'를 연이어 개최하며 마침내 '클래식 판타지'의 포문을 연다.

오는 9일 0시 새 앨범 'End Again(엔드 어게인)' 을 발매하는 가인은 이를 기념하여 하루 전인 8일 오후 11시 30분 네이버 V앱 '브라운 아이드 걸스'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것.

가인은 이번 V라이브에서 새 앨범 콘셉트 및 타이틀곡 'Carnival(The Last Day, 카니발)'을 비롯한 수록곡에 대해 직접 소개할 뿐만 아니라 근황 토크, 앨범 제작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컴백 당일인 9일 오후 9시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Carnival'을 열어 팬들과 만나며 'Carnival' 퍼포먼스는 물론 오랜만에 만나는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으로 이 쇼케이스는 V앱에서 생중계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End Again'은 2부작으로 구성된 가인의 솔로 정규 앨범 중 첫 번째 파트로, 타이틀곡 'Carnival'을 비롯해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1번 트랙 'Carrie(The First Day, 캐리)' 는 타이틀곡의 프리퀄 형식으로 제작된 노래로써 두 노래가 어떤 스토리로 이어질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정규 앨범 두 번째 파트인 'Begin Again(비긴 어게인)'은 추후 발매 예정이다.

앞서 가인은 ‘꽃 가인’, ‘순백의 가인’, ‘우산 속 가인’ 등 세가지 스타일의 콘셉트 사진들을 공개하며 밝고 청순한 매력을 보여줄 것을 예고했다.

한편 가인의 새 앨범 'End Again'의 전곡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9일 0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발매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서며, 오는 11일에는 자라섬에서 열리는 대중 음악 페스티벌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