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그린달빛 박보검 (사진=해당방송 캡처)


‘구르미그린달빛’ 박보검이 폭넓은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그린달빛’ 5회에서 박보검(이영 역)이 다정함부터 까칠한 카리스마까지 폭넓은 감정을 표현, ‘오색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박보검은 연못에 빠진 김유정(홍라온 역)을 발견하자마자 물 속으로 뛰어들어 그녀를 구했지만 이내 왕세자 신분을 자각하고 당황스러운 표정을 드러냈고 발걸음을 옮기는 순간 순간의 표정에서는 안타까움이 전해졌다.

이 모습은 짧은 순간이었지만, 전혀 다른 두 가지 감정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호평을 받았으며 잠결에 울고 있는 김유정의 눈물을 닦아주는 장면에서는 박보검의 다정한 목소리와 깊은 눈빛에 측은함과 따뜻함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풍등제가 열리는 날, 김유정을 만난 박보검은 애정어린 눈빛이었지만 곧바로 장난스러움으로 돌변, 저잣거리를 누비는 장면에서 박보검은 해맑은 미소로 천진난만 아이 같은 순수함을 드러냈다.

이후에는 진영(김윤성 역)이 김유정을 데려가려 하자, 칼 같은 눈빛으로 “불허한다”고 말하며, 진영을 향한 질투 어린 모습까지 드러내기도.

방송 초, 철 없는 왕세자의 모습으로 시작해 울분 연기, 카리스마 등의 연기를 선보이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는 박보검이 이날 방송에서는 천진함과 까칠한 카리스마, 질투 등 폭넓은 감정연기를 선보이며 ‘오색 연기’를 펼쳤다는 평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