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므 딜레마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옴므 ‘딜레마’ 공개 후 방시혁 PD와 랩몬스터, 옴므의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옴므 ‘딜레마’ 음원이 공개되자 공동으로 작사, 작곡을 맡은 방시혁 PD와 그룹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가 각자 작업 소감을 밝혔다.

5개월만의 신곡으로 컴백한 옴므는 음원 공개 직후 음원 발매 소식을 전하며 각자 트위터를 통해 인사를 남겼다. 이현은 “오랜만에 활동 개시를 하는 곡이고 또 남준이(랩몬스터)와 시혁 형과 함께 해서 준비 과정도 새로웠다”라는 글을 게재했고, 이어 창민은 “이번 ‘딜레마’ 많이 사랑해주세요. 새로운 느낌의 옴므의 매력에 푹 빠져 보시길”라는 글로 신곡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곡에서 두 번째로 프로듀서의 기량을 보여준 랩몬스터 역시 트위터를 통해 음원 발매 소식과 함께 “드디어 저와 방피디님이 작사 작곡한 옴므 형들의 ‘딜레마’가 발매됐다. 지금 이 계절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라는 글을 남겨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방시혁 PD 또한 트위터를 통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방시혁 PD는 “저와 랩몬스터가 작업한 옴므의 ‘딜레마’가 방금 공개됐다”라고 운을 떼며 “오랜만에 아주 젊은 프로듀서와의 작업이라 즐거웠고 그 결과물도 그만큼 젊고 신선하게 나와서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이번 ‘딜레마’ 프로듀싱 작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은 랩몬스터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옴므 멤버들에 대해서는 “아시다시피 옴므는 정말 오랜 인연인 팀이다. 현이는 빅히트의 첫 번째 연습생이었고 창민이는 제가 직접 제작한 빅히트의 첫 번째 아이돌이다. 이번 곡을 통해서 온 가족이 모이게 됐다”며 옴므에 대한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옴므는 오는 9월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라이브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