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 (사진=CJ엔터테인먼트)


‘아수라’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17일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액션영화 ‘아수라’가 서로 다른 목표를 향해 싸워대는 악인 열전의 진면목이 담긴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각종 비리와 이권에 혈안이 된 악덕 시장 ‘박성배(황정민 분)’의 연설로 시작되는 ‘아수라’의 티저 예고편은 생존을 위해 나쁜 짓도 마다 않는 비리 형사 ‘한도경(정우성 분)’의 내레이션으로 이목을 끈다.

“형사의 직감 같은 건데요. 여기서 내가 아무리 발버둥쳐도 영원히 빠져 나오지 못할 것 같습니다”라는 ‘한도경’의 내레이션은 말 그대로 지옥 같은 세상에서 살기 위해 발버둥치는 악인들의 피 튀기는 싸움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도.

‘아수라’는 축생계와 인간계 사이에 있는 중생을 일컫는 말로, 그들의 세계는 끊임없이 서로 다투며 싸우는 곳. 서로 싸우고 전쟁을 일삼는 ‘아수라도’에서 제목을 따온 ‘아수라’는 누가 더 나쁜 놈인지 가릴 수 없는 악인들의 전쟁을 고스란히 담아낼 예정이다.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악하고 처절한 인물인 비리 형사 ‘한도경’ 역을 맡은 정우성과 본격적인 악당인 악덕 시장 ‘박성배’를 통해 ‘악’ 그 자체를 실감나게 묘사한 황정민은 존재 자체로 강렬함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한도경’을 형처럼 따르다 서서히 악에 물드는 후배 형사 ‘문선모’로 분한 주지훈, ‘박성배’와 대립각을 세우며 그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된 독종 검사 ‘김차인’ 역의 곽도원과 사냥개 같은 검찰 수사관으로 변신한 정만식까지. 탄탄한 연기력과 뚜렷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배우들의 앙상블은 극의 몰입도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마치 악인들의 지옥도처럼 화면에 펼쳐지는 맹렬한 격전에 “물지 않으면 물린다”, “이 곳이 지옥이다”라는 카피가 더해져 ‘아수라’가 선보일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타일이 살아있는 리얼 액션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김성수 감독의 범죄액션장르 복귀작이자 강한 개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탄탄한 배우들의 만남으로 또 한편의 강렬한 범죄액션영화 탄생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수라’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