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의 ‘그 여름 (0805)’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4일 밤 12시 걸그룹 소녀시대(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데뷔 9주년 기념 팬송 ‘그 여름 (0805)’이 전격 공개된다.

소녀시대의 ‘그 여름 (0805)’은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26번째 곡.

금일 밤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리릭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 멤버 수영이 작사한 가사와 함께 바다를 항해하는 편지, 지난 9년 동안 발표한 소녀시대 앨범 콘셉트들이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표현돼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그 여름 (0805)’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자는 소녀시대 멤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인 만큼, 소녀시대 데뷔 9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한편 매주 금요일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는 ‘STATION’은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