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진호 강타 (사진=MBC)


‘라디오스타’ 이진호가 강타와의 특별한 우정을 공개했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노잼에 꿀잼 발라드리겠습니다’ 특집으로 꾸며져 강타-이진호-양세찬-이용진이 출연한다.

이진호는 최근 대세 개그맨으로 급부상 중인 데뷔 11년 차 개그맨으로 이번 녹화에서 버는 대로 다 쓰는 소비 습관을 밝히며 ‘도끼’와 같은 주상복합 건물에 살고 있다고 밝혀 단숨에 ‘개그계의 도끼’에 등극했다.

특히 이진호는 절친 강타와의 에피소드를 대량 방출하며 포복절도 입담을 뽐낼 예정. 그는 강타가 비가 주룩주룩 내린 자신의 입대 날 부모님보다 더 많이 울었다고 얘기하며 선글라스 너머로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고 폭로했다.

이에 강타는 “그만큼은 다 울었잖아요~”라고 쑥스러워하면서도 적극적인 해명으로 위기를 모면하려 했지만 이진호는 이 순간을 틈타 당시 강타가 마지막 안부 인사를 하자마자 “꺼져”라며 눈물을 흘렸다고 쐐기를 박아 스튜디오가 웃음바다가 됐다.

또한 이진호는 자신이 군대에 있을 때 강타가 지극정성으로 손편지를 써주는가 하면 SM 소속 걸그룹들의 사인 포스터를 보내주고, 철저한 주변 답사 후 면회를 온 사연까지 털어놨다.

이진호는 당시 강타가 면회 왔을 때 “내비게이션도 안 켜고 돌아다녔다”며 남다른 그의 챙김에 즐겁게 군생활을 마칠 수 있었음을 고백했다.

이어 이진호-강타는 포천의 한 계곡 인근에서 술에 취해 서로에게 맥주를 뿌리며 놀다 탈색까지 이어진 기상천외한 에피소드도 공개, 이진호는 강타에게 술을 병째로 뿌려 다음날 강타의 머리가 노랗게 염색이 돼 있었다고 털어 놔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는 후문.

이진호와 강타의 범상치 않은 브로맨스 에피소드를 들은 4MC는 “강타 씨가 정말 이진호 씨를 아끼나 보다”라며 감탄했고, 양세찬은 동성애를 그린 영화 ‘브로크 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을 언급하며 “이거 완전 ‘브로크 백 마운틴’ 아니에요?”라고 포복절도 했다고 전해져 두 사람의 끝 없이 폭소를 유발하는 진한(?) 사연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ㅎ나편 이진호-강타의 ‘최강 브로맨스’ 에피소드 방출은 27일 오후 11시 10분 ‘라디오스타-노잼에 꿀잼 발라드리겠습니다 특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