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 (사진=킹앤아이컴퍼니)


비와이-씨잼-자이언티-지코-딘 등이 ‘더 몬스터 콘서트’로 뭉친다.

오는 9월24일과 25일 양일간 비와이, 씨잼, 자이언티, 지코, 딘 등이 출연하는 ‘더 몬스터#1,2’가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최근 각종 음원, 공연 등에서도 힙합씬의 랩퍼들과 가수들이 대세를 이루며 한국은 힙합의 성지가 되고 있다. 그 가운데 괴물 랩퍼들을 한 곳에 모은 ‘더 몬스터#1,2’ 개최 소식에 관심이 뜨거울 전망.

먼저 오는 24일 개최되는 ‘더 몬스터#1(부제.브로맨스)’에서는 국내 최고의 힙합 아이콘 자이언티(Zion.T)를 시작으로 가장 핫 한 아티스트로 떠오른 래퍼이자 프로듀서 지코, 미국에서 먼저 데뷔해서 단숨에 실력을 인정받은 딘, 재치 있는 가사로 팬층을 끌어 모으고 있는 던밀스(Don Mills), 국내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MC넉살(Nucksal),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서사무엘(Samuel Seo), 그리고 PB R&B로 주목 받고 있는 민제(Minje) 등이 참여했다.

현재 힙한씬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선봉자들인 자이언티, 지코, 딘 등이 참여한 라인업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

이어 25일 개최되는 ‘더 몬스터#2(부제.몬스터쇼)’에서는 ‘쇼미더머니5’가 낳은 괴물 랩퍼들이 출연한다.

‘쇼미더머니5’의 최종우승자이며 독특한 발음, 뛰어난 가사 전달력과 종잡을 수 없는 호흡,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비와이를 필두로 깔끔하면서도 거칠은 랩핑, 핫하게 떠오르는 섹시 스트릿 씨잼, 국내 힙합의 신성. 스트리트 힙합 프리스타일 서출구, R&B 신흥대세 베이빌론, 독보적인 섬세한 감성을 보여주는 랩 스킬 레디, 언더그라운드의 실력파 래퍼 지투 등 ‘쇼미더머니5’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됐던 출연진들이 대거 출연한다.

한 공연 관계자는 “이번 9월 24, 25일 양일간 열리는 ‘더 몬스터 콘서트’는 힙합 전문 공연장에서 스탠딩으로 즐기는 공연”이라며 “무대와 관객이 하나가 되는 가까운 거리에서 힙합을 느끼고, 상반된 느낌의 힙합 몬스터들이 꾸미는 공연으로 힙합 그 자체로 관객들과 출연진 모두가 즐기는 공연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각각 9월 24일 토요일 오후 6시, 9월 25일 일요일 오후3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 되는 ‘더 몬스터#1,2’의 티켓은 티켓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티켓, 예스24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MonsterConcert)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