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아이들 김동준 (사진=스타제국)

제국의아이들 김동준이 대륙을 사로잡았다.

지난 17일 방송된 중국 중앙방송 CCTV의 예능 채널인 CCTV3의 간판 프로그램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에서 그룹 제국의아이들(ZE:A) 김동준은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무대에서 김동준은 張學友(장학우)의 ‘ni leng de xiang feng’을 열창했다. 8명의 참가자 중 유일한 외국 가수인 김동준은 격렬한 퍼포먼스와 흔들림 없는 파워풀한 라이브로 현지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김동준의 거침없는 무대가 끝난 후 관객들과 심사위원들은 뜨거운 함성과 기립박수를 보냈다.

김동준은 지난 5월20일 첫 번째 경연에서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공적인 중화권 활동의 신호탄을 날렸다. 이어 다섯 번째 경연인 이 날 무대에서 2위에 등극하며 차세대 ‘대륙의 남자’로 새롭게 떠올랐다.

김동준은 “2등이라는 값진 순위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김동준이라는 사람이 이런 무대를 할 수 있구나라는 걸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 다음 경연도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준이 출연 중인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은 중국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실력파 가수들이 겨루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29일 CCTV3채널에서의 첫 방송 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매주 방송에서 한 명씩 떨어지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10회의 시즌 방송을 예정으로 방영 중인 인기 프로그램이다.

한편 김동준은 이달 내 중국 CCTV3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의 다음 라운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