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 박신혜 / 사진 = 변성현 기자
'닥터스' 박신혜 / 사진 = 변성현 기자
'닥터스' 오충환 PD가 배우 박신혜의 연기력과 인성을 극찬했다.

15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는 새 월화드라마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오충환 PD를 비롯해 배우 김래원, 박신혜, 윤균상, 이성경이 참석했다.

이날 오충환 PD는 박신혜에 대해 "드라마를 한 이래로 '배우가 잘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은 처음"이라며 "정말 좋은 배우고 인성도 훌륭하다. 막내 스태프까지 하나하나 다 챙긴다. 액션신을 12시간 찍었는데 배역 없이 다 해냈다. 방송 보면 깜짝 놀랄 것"이라고 칭찬했다.

'닥터스'는 무기력한 반항아에서 사명감 가득한 의사로 성장하는 '유혜정'(박신혜)과 아픔 속에서도 정의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는 '홍지홍'(김래원)이 사제지간에서 의사 선후배로 다시 만나 평생에 단 한 번뿐인 사랑을 일궈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래원은 성실하고 책임감이 투철한 신경외과 전문의 '홍지홍' 역을 맡았으며, 박신혜는 시니컬하고 강단 있는 여의사 '유혜정'으로 분한다.

'따뜻한 말 한마디', '상류사회',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를 집필한 하명희 작가와 '별에서 온 그대', '가족의 탄생' 등을 연출한 오충환 PD가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높인 '닥터스'는 오는 20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